기사 메일전송
[문화]내 나이가 어때서…실버문화페스티벌 개최 -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풍성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2016 실버문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 문화 관련 연중 최대 행사로서 음악·무용·연기 등 공연 분야의 본선인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와 실버세대의 지혜와 삶의 경험을 소통할 수 있는 체험·전시로 구성된 ‘어른이 행복무대 100세 시대 어르신 문화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실버문화광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난 9월에 진행된 ‘샤이니스타를 찾아라’의 지역오디션에는 전국 7개 권역 133개 팀, 170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본선 오디션에서는 지역 오디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1개 팀이 갈고닦아 온 실력을 자랑한다

어르신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전시와 어르신의 손맛이 느껴지는 우리 떡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어른이 행복무대’는 실버문화페스티벌이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어르신들이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고 어린이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할파고를 이겨라 바둑교실’과 ‘실버 인형극단’, ‘실버 마술 봉사단’, ‘실버 밴드’ 등 다양한 내용이 준비돼 있다. 

 

‘2016 실버문화페스티벌’의 명예 멘토로 가수 장미화, 가수 김원중, 배우 최일화, 국악인 신영희, 국악인 홍성덕, 음식 전문가 조희숙, 사진작가 김정대 씨가 위촉됐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고령화 사회에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며 실버문화페스티벌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주체적인 실버세대의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http://www.silver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