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0+세대, 이웃을 위해 재능 나눔 실천 - 50+ 낭독반과 낭독 커뮤니티 ‘아보스’,낭독본 CD 전북점자도서관에 기증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김경훈 기자]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전주지역 50+세대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재능기증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건넸다.

 

전주시는 50+ 낭독 커뮤니티 ‘아보스’ 회원들과 50+어른학교 낭독반 5기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낭독본 CD를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전라북도 점자도서관에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낭독본 기증은 50+ 낭독 커뮤니티 ‘아보스’와 낭독반 5기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지난해 8월부터 연습에 연습을 더해 최은영 작가의 ‘밝음 밤’과 최은영 작가의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를 각각 낭독해 낭독본 CD를 제작했다.

 

50+ 낭독 커뮤니티는 50+어른학교 프로그램인 ‘나의 목소리를 만나는 시간, 낭독’반을 수료한 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기로 결정한 수료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커뮤니티이다.

 

이번 낭독 녹음에 참여한 한 회원은 “의미 있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낭독 커뮤니티에 결합해서 배운 것을 토대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인숙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2022년부터 오늘까지 50+ 세대들이 10권의 오디오북을 기증해왔으며, 올해는 50+ 낭독 커뮤니티 회원들이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책을 읽어드리는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오디오북이 필요한 기관 또는 낭독 커뮤니티 회원들의 책 읽어주는 봉사가 필요한 기관에서는 언제든지 전주시평생학습관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29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