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가자! 농촌체험휴양마을로. 다양한 활인 혜택 받고. - 5월 1~14일 농촌관광 주간…관광 통합쿠폰’도 발행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견습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관광주간인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농촌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숙박 등에 이용 가능한 통합쿠폰 발행 및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농촌관광 가족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관광 가족주간’은 관광주간 기간에 90%에 이르는 국내 초·중·고교가 단기방학 및 자율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농촌으로 유도해 농촌관광 및 도농교류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자 추진됐다.



농촌관광 사이트 ‘웰촌’에 소개된 ‘농촌관광 가족주간’ 행사.

농식품부는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5월 한 달 동한 전국 840여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상품구입 등에 이용 가능한 ‘농촌관광 통합쿠폰’을 1만매(5000원권)를 발행한다.

 

통합 쿠폰은 농촌관광객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체험상품, 농특산물 구매, 숙박 등에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며,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에서 5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촌관광 가족주간(5.1∼5.14)기간 내 148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체험상품, 숙박,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원하는 1개 부문에 대해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마을은 경기도 로컬푸드길음마을 외 18곳, 강원도 소금강장천마을 외 19곳, 충북 재오개하니마을 외 15곳, 충남 가파마을 외 24곳, 전북 산들강웅포마을 외 19곳, 전남 용오름마을 외 13곳, 경북 인량전통테마마을 외 14곳, 경남 상정비봉내마을 외 14곳, 제주 무릉도원마을 외 4곳 등이다.

 

아울러, 농촌관광 가족주간 기간에 참여하는 14개 낙농체험목장에서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유가공제품을 방문객에게 제공하므로 방문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낙농목장은 경기 꿈목장 외 6곳, 충북 다래목장 외 1곳, 충남 크로바목장 외 1곳, 전북 부안체험랜드, 전남 미르낙농체험목장, 제주 아침미소농원목장 등이다.

 

‘농촌관광 가족주간’ 운영과 관련해 통합쿠폰 발행 및 농촌체험휴양마을정보·낙농목장 할인혜택 제공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농촌체험관광 포털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