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치]황 권한대행 “연말연시 특단 치안대책 추진” - 국정현안 관계장관 회의…“여성·서민생활·동네·교통안전 확보”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5일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특히 연말연시 분위기를 틈탄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대응이 시급하므로 특단의 치안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 회의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이동도 많고 느슨해질 수도 있는 분위기 속에서 국민들께서 치안상황에 대해 많이 불안해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며 이 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여성, 서민생활, 동네, 교통안전 등 4가지 분야에 대한 안전 확보를 중점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 권한대행은 첫째, 여성을 보호하겠다”며 “여성안심구역 등 취약지역 순찰을 대폭 강화해 ‘귀갓길 안전’을 확보하고 가정폭력·데이트폭력 등 여성 상대 범죄에 대한 전담수사도 확대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또 위기에 처한 여성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보호 체계도 공고히 하겠다 고 덧붙였다.

이어 서민생활의 안전을 지켜나가겠다 며 길거리 강도나 절도, 취약주택 침입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단속하고, 다단계·유사수신 등 서민 상대 투자사기와 서민갈취 행위를 집중 단속해 엄정 처벌하겠다 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동네안전을 확보하겠다”며 “주민들이 범죄피해 우려없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네 조폭과 주취자들에 의한 폭력을 근절해 나가고 이를 위해 ‘생활주변폭력 전담팀’을 운영하겠다 고 말했다.


또 교통안전을 지키겠다 며 음주·난폭·보복운전 등 ‘차량폭력’은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이므로 이를 반드시 검거하고 차단하는 등 엄하게 처벌하겠다 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관계 부처는 민생치안을 위해 가용한 경찰인력 등을 총동원해서 연말연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 고 당부했다.


미국의 금리인상 결정과 관련해서는 시장의 불안 심리가 확산되지 않도록 금융·외환시장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필요시 적극적인 시장 안정화 조치를 취해 나가야 한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가계·기업·금융 등 분야별로 국내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나가면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며 시중 금리가 상승하는 경우 어려움이 가중되는 중소기업과 서민층에 대해서는 정책자금의 지원규모를 확대하는 등 서민·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내외 경제 변동성이 큰 상황이므로 관계 부처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빈틈없이 대응해 달라 고 주문했다.


황 권한대행은 최근 S&P, 무디스 등 국제 신용평가기관도 한국경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정치적 불확실성을 극복할 것이라고 평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 며 정부는 굳건한 안보와 치안질서를 바탕으로 민생현안들에 신속히 대응해 나가면서 국정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다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3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