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치]황 권한대행 “일주일 내 AI 진정 목표로 총력 대응” - AI 일일점검회의…“공무원.군인.의용소방대 등 가용인력과 재원 총동원”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7일 AI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일주일 이내에 AI 발생 추세를 진정시키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 일주일 동안 총력 대응을 해주기 바란다 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AI 일일점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밤낮없이 AI 방역현장에서 수고하는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AI에 대한 국민들의 걱정을 누그러뜨리지 못하고 있다 며 이 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조류인플루에자(AI) 서울-세종청사 및 시도 간 일일 영상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황 권한대행은 오늘부터 ‘민관합동 AI 일일점검회의’에 제가 가급적 매일 참석해 중앙사고수습본부장인 농림부 장관과 함께 AI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노력을 함께 해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AI 조기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새로운 다짐을 다시 한 번 드린다”며 “지방자치단체, 중앙부처와 농가는 긴장의 끈을 계속 이어가면서 AI방역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 이라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지자체는 신속한 살처분으로 AI 추가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고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서 공무원, 군인, 의용소방대 등 모든 가용인력과 재원을 총동원해 대응해 달라 고 지시했다.

 

또 농식품부, 국방부 등 관계부처는 지자체가 현장방역 활동에서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꼼꼼히 챙겨 방역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 고 주문했다.

 

아울러 농가의 철저한 방역조치는 AI 확산 방지의 출발점”이라며 농가가 스스로 방역활동과 살처분에 적극 참여하도록 다각적인 조치를 취해주기 바란다 고 요청했다.

 

이어 방역활동이 길어짐에 따라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방역인력, 살처분 참여자 등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AI에 감염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현재 AI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범정부차원에서 모든 역량을 기울여 노력을 다하고 있다 며 국민여러분도 AI 종식 때까지 방역활동에 어렵지만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한다 고 호소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3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