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산업부.웹 예능 ‘무역왕의 비밀코드 1380’ 오픈 - 수출 지원 프로그램…네이버 TV 캐스트서 총 8회 진행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정오에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웹 예능 ‘무역왕의 비밀코드 1380(http://tvcast.naver.com/fta1380)을 오픈한다.


산업부는 최근 두 달간의 수출회복 기조를 본격적으로 가속화시키고 초보 기업인들이 수출지원 통합콜센터인 ‘1380’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 친화적 프로그램인 웹 예능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웹 예능이란 웹과 예능의 합성어로 TV가 아닌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산업부는 우리 기업들이 FTA 및 수출지원시책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인식했다.


웹 예능 ‘무역왕의 비밀코드 1380’ 내용은  출연진을 두 개의 팀으로 나눠 수출에 대한 퀴즈대결, 수출애로 해결과정 등을 담고 있다. 시청자들이 동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통합콜센터인 1380 등 수출지원 시책과 수출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민, 장동민, 김종민(2016년KBS 연예대상 수상), 박휘순, 예정화, 전지윤이 출연한다. 10일부터 1일 1편씩 총 8회 진행된다. 웹 예능 오픈 시기에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부는 프로그램이 지난 5일 발표한 올해 주요 업무계획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중소·중견기업 수출목표 2500억불 달성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3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