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보]통일부“북 미사일 유엔 결의안 명백한 위반…강력 규탄” -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심각한 위협”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통일부는 6일 북한이 탄도미사일 4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 유엔 안보리 결의안에 대한 노골적이고 명백한 위반 이라며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서 정부는 이를 강력하게 규탄한다 고 밝혔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을 통해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이같은 입장을 전했다.

정 대변인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배경에 대해 한미연합 군사연습에 대한 반작용이 아니냐는 분석이 있는데, 일부는 그럴 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북한의 미사일, 탄도미사일 발사·개발 등이 사실 오래전부터 계획된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자기들 프로그램 목적에 맞춰서 개발해 나가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발사 시기만 이때를 잡아서 실시한 것 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이번 발사와 한미 군사연습을 연계시킴으로써 오히려 한미 군사연습의 정당성에 대해서 훼손을 가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발사한 것이지, 이것(한미연합훈련)이 아니더라도 계속 시험발사는 할 것 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3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