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국정기획위, ‘지방공약 TF’ 설치…균형발전 과제 논의 - 지방공약 치밀하게 검토…국정기획위 TF 5개로 늘어
기사수정

박관온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대변인. <사진=국정기획자문위원회>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새 정부의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지방공약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하기로 했다.

 

박광온 국정기획위 대변인은 3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연수원에서 브리핑을 통해 지금 지방공약들이 각 분과위원회로 나뉘어 다뤄지고 있다 며 이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어 ‘지방공약 검토 TF’를 구성하기로 했다 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이번 TF는 기획분과위원회가 주관하고 4차산업혁명을 비롯해 지방 공약의 수요가 많은 경제2분과를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 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지방공약의 경우 사업과 관련한 공약이 많다. 이는 반드시 예산 대책을 수반해야 하고, 치밀하게 검토해 확정할 수밖에 없다 며 TF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지방공약 TF가 구성되면서 현재 국정기획위가 운영하는 TF는 국가비전 및 프레임 검토 TF. 국정운영 5개년 계획 수립 TF. 재정검토 TF. 인선검증 기준개선 TF 등 5개로 늘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4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