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6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 바다장어와 갑오징어 - 어식백세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견습기자]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고단백의 바다장어와 오징어류 가운데 맛이 으뜸인 갑오징어를 6월의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하였다.

 



바다장어는 붕장어(아나고), 갯장어(하모), 먹장어(꼼장어)가 대표적이며 고단백 스테미너 식품이다. 칼슘, 인 그리고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허약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량의 비타민 A도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 예방, 피부 미용 그리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갑오징어는 다른 오징어류와는 달리 몸 안에 길고 납작한 모양의 석회질 뼈가 있다. 이 석회질의 뼈는 위산과다 및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며, 상처를 아물게 하는 지혈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징어 근육과 껍질에 다량 들어있는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심장병 및 순환기 계통 질병을 예방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예방에도 그 효과가 탁월하다.

 

수산물 전문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전국24개 오프라인매장 수협바다마트에서는 6월의 수산물인 바다장어류와 갑오징어를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6월의 지역축제행사로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7회 장항항 꼴갑축제’를 소개했다. 특이한 이름으로 관심이 모았던 이 축제는 꼴뚜기와 갑오징어 등의 수산물 시식행사, 풍등 날리기, 7080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하여 6월 제철음식인 바다장어와 맛좋은 갑오징어를 보양식으로 삼아 우리 소비자들께서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