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블라인드 채용은 이렇게...교육 훈련 지원 - 행안부, 지방 출자·출연기관 등 480여명 대상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행정안전부는 다음달부터 지방 출자·출연기관으로 ‘블라인드 채용(정보 가림 채용)’이 확대·시행됨에 따라 관련 기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다. 전국 17개 시도 지방 출자·출연기관 인사담당자 등 480여 명이 참석해 오전에는 경기도, 오후에는 서울시 등 16개 시·도로 나눠 실시됐다.


행정안전부가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으로 1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방 출자·출연기관을 포함한 지방공공기관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과 지방공기업 도입 과정에서 제기된 질의·응답 사례가 소개됐다. 제도 컨설팅 기관은 블라인드 채용에 관한 세부적인 절차를 사례 중심으로 공유했다.


블라인드 채용은 이력서 등에서 편견이 개입되는 출신지, 학력 등 불합리한 차별을 야기할 수 있는 항목을 요구하지 않고 실력을 평가해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제도는 7월부터 모든 공공기관에서 시행됐으며 8월에는 지방공기업, 9월에는 지방출자·출연기관을 포함한 지방 공공기관 전체로 확대된다.
  
박동훈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 정책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교육훈련 지원을 강화하겠다 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4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