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정부 “北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 - 성명 발표…“북 도발지속시 한미동맹 바탕 강력하게 대응”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정부는 29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도발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부는 이날 발표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정부 성명’에서 북한은 오늘 평북 순안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며 정부는 유엔 안보리가 북한의 연이은 전략 도발에 대해 신규 제재 결의 2371호를 채택해 국제사회의 엄중한 메시지를 발신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또 다시 도발을 한데 대해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고 말했다.


성명은 이어 북한 정권은 비핵화만이 자신의 안보와 경제발전을 보장하는 진정한 길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무모한 도발 대신 조속히 비핵화를 위한 대화의 길로 나와야 할 것 이라고 촉구했다.


또한 북한이 핵·미사일 도발을 지속한다면 우리는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 이라며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켜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4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