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광주서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 연다 - 1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장애인채용박람회도 함께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3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2017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는 ㈜두산, 한국전력공사, 인사혁신처 등 국내 주요 대기업 및 정부부처 총 12곳이 참가해 채용정보를 설명하고 참가기업 및 기관의 인사담당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채용정보관, 자기소개서 작성법·면접전략 등을 1:1로 안내하는 취업컨설팅관도 운영된다.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는 올해로 5년째 맞이하는 행사로, 올해엔 처음으로 수도권이 아닌 지방 도시에서 개최된다.


박승규 공단 이사장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장애대학생 등 청년장애인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며 공단은 지속적으로 보다 많은 청년장애인들이 희망하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에는 광주·전남지역 구인사업체 32개소가 참여하는 2017 광주·전남지역 장애인 채용박람회가 동시 개최되며, 현장에서 구직장애인과의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공단은 웹(web)환경에 익숙한 청년장애인들을 위해 온라인 취업준비사이트(http://univ.kead.chippostudy.com/LoginForm)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트 회원가입 후 장애인정보 확인 등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면 즉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사이트는 장애인 채용정보부터 서류 전형, 직무적성검사(NCS), 면접 등 채용 전형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료는 전액 무료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4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