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한국고용정보원, 2018 상반기 직원 채용 - 공정성 및 투명성 위해 모든 전형 ‘블라인드’ … 면접관 전원 외부인사로…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이 상반기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

연구, 정보화 및 경영 분야 인재 36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채용지원 희망자는 2월 13일부터 2월 27일 오후 6시까지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연구 부문은 경제학.사회학.통계학 등의 사회과학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를 뽑는다. 정보화는 응용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등의 관련 분야 전문가를 모집하고 경영 부문에서는 경영기획과 재무 및 총무 관련 업무능력 보유자를 선발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 순으로 이뤄지며,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모든 전형이 블라인드로 이뤄진다. 서류전형은 내부인사 1명 및 외부인사 2명이 심사를 진행한다.

필기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직업기초능력시험이 모든 채용분야에서 공통 실시되며, 채용 분야에 따라 영어 혹은 직무역량평가 시험이 추가된다.

면접전형에서도 면접위원 전원(5인)이 외부인사로 구성된다.

전형단계별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최종합격자가 결정되며 최종 합격자 통보일은 3월 26일, 임용일은 4월 2일이다.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https://www.keis.or.kr)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고용정보원 인사교육팀(043-870-872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5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