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신세계그룹 채용박람회, 구직장애인 일자리 쏟아진다 - 2018년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3월 28일(수)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년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 에 참여하여 장애인채용을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신세계그룹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대규모 행사로서, 신세계그룹 계열사, 파트너사(협력사), 우수강소기업 등 100여 개소가 참여하며, 특히 ㈜이마트,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에서 장애인을 채용을 진행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기업의 그룹 공채 및 채용설명회(박람회) 때마다 다양한 방법과 내용으로 기업의 장애인채용을 지원해 왔다.

지난 2017년도 킨텍스에서 개최된 신세계그룹 상생 채용박람회는 스타필드 고양점에 대한 홍보와 직원채용을 병행하여 추진된 박람회였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공단은 ㈜이마트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의 장애인 채용 사업체에 대한 지원을 한다. 청각장애인에 대한 수어통역,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의 사업체 안내 및 취업상담 지원, 공단 서비스 희망 장애인에 대한 취업 및 훈련 상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가득차 있다. 채용관에는 ㈜이마트,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건설 등 계열사와 경남제약, 골든듀, 프라다코리아, 지오다노 등의 사업체가 참여하여 사업체 설명과 현장면접을 진행하며, 채용 직종은 판매, 영업, 바리스타 등 다양하다.

또한 서류 및 면접 전형 시 인사담당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1:1 취업컨설팅과 입사지원을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인화서비스가 제공되고,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면접코디와 메이크업 등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스피드 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인 이승훈 씨가 나와 ‘청춘들에게 전하는 이승훈 선수의 도전이야기’라는 취업특강도 진행되며, 즉석사진 촬영이나 캘리그라피 등 재미있고 유용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공단의 조종란 이사장은 일자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즈음, 신세계그룹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우리 공단도 신세계그룹 및 파트너사에서 장애인을 많이 채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61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