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한국고용정보원, 국민참여혁신단 ‘투모로우’ 발족 - 각계 각층 국민위원 8명 선정 … 국민의 눈높이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6일 충북 음성군 맹동면 본원 대회의실에서 국민참여혁신단 ‘투모로우’(Tomorrow) 발대식을 열었다.

국민참여혁신단은 국가고용전산망 운영, 고용 관련 연구 등 고용정보원 주요 사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발족됐다.


취업준비생.진로상담사.교직원.중장년층.여성 등 공개모집된 8명의 국민위원과 6명의 고용정보원 내부위원으로 구성됐으며 활동기간은 6개월이다.


혁신단은 흩어진 일자리 정보를 통합하는 ‘국가일자리정보플랫폼 구축’, ‘중앙정부·지자체 일자리사업 평가’ 등 기관 주요 사업을 모니터링하고 매달 개선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분기별 개최 예정인 정기회의에서는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  기관 혁신 아이디어 등을 집중 논의한다.
 
이날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1차 킥오프 회의에서 혁신단은 기관 주요사업 소개와 함께, ‘기관 혁신 계획’, ‘홍보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해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다.

고용정보원은 혁신단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검토해 추후 기관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국민참여혁신단 운영은 국민 눈높이에서 기관을 혁신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며, “기관 사업 추진 과정에서 국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7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