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고용정보원, 하나원과 탈북민 사회정착 위한 MOU 체결 - 맞춤형 진로지도 · 취업가이드 자료 등 제공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원장 임병철)와 13일 경기도 안성시 하나원 본관 대회의실에서 기관 상호 발전 및 탈북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하나원 직업심리검사 시스템 활용기관 등록,  직업 관련 발간물 및 고용동향·인력수급전망 자료 지원,  탈북민 직업교육용 직업심리검사 및 취업지원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원을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직업심리검사 시스템 활용기관으로 등록, 하나원 교육생 대상 맞춤형 진로지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두 기관이 직업카드를 포함한 취업가이드북과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교육생의 직업능력을 기르는 데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탈북민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는 데 고용정보원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각종 고용정보자료를 하나원에 적극 제공함으로써 약자보호.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7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