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14일 서울광장서 ‘광복70년’ 전야제 개최 - 양희은·이승철·씨스타 등 출연…전세대 아우르는 ‘축제의 장’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광복 70주년을 맞아 온갖 고난과 역경을 딛고 일궈낸 성장과 발전의 역사를 돌아볼 축제의 장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4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경축 전야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70주년 전야제는 정부가 해마다 열어온 광복절 행사의 틀을 탈피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즐기는 장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기존 행사와 차별화된다.

 

양희은, 인순이, 이승철, 김범수, 씨스타, 장재인 등 연륜 또는 실력 면에서 국내 정상급인 가수들이 대거 출연함은 물론 차지연과 남경주, 임혜영, 서범석 등을 주축으로 하는 뮤지컬 앙상블이 춤과 노래의 향연을 펼친다.

울랄라세션과 그룹 국카스텐, 성악가 강혜정과 랩가수인 엠시 메타, 피아니스트 신지호와 현대무용가 최수진의 협업 공연에 이어 광장의 밤하늘을 빛으로 수놓을 멀티미디어쇼가 전야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윤기철 예술감독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광복 70년 역사의 빛과 같은 존재였으며 다가올 미래의 빛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연출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전야제에선 비목과 아침이슬, 행복의 나라로 등 각 시대를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노래들이 새로운 편곡을 거쳐 선보인다.



문체부는 이번 행사가 광복 70년의 위대한 여정을 자축하는 자리이자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들이 힘을 모으는 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