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새로운 도약을 다짐…광복 70주년 경축 전야제 - 다시 찾은 빛, 영광의 빛, 화합의 빛…3부로 진행
기사수정

14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광복 70주년 전야제 경축식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빛 마중을 주제로 멀티미디어 쇼, 노래, 무용 등 다양한 무대가 연출됐다.

[대한복지일보 장영기 기자]고난과 역경에도 성장과 발전을 이끈 대한민국의 위대한 여정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대축제가 열렸다.

14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울광장에서 광복 70주년 경축 전야제가 성대하게 열렸다.

 

국민 모두가 기쁨으로 화합하는 대축제

총 3부(다시 찾은 빛, 영광의 빛, 화합의 빛)로 마련된 전야제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우리 국민의 위대한 저력과 자긍심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리랑으로 막을 올린 전야제는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어우러지는 흥겨운 분위기로 무르익었다.

1부는 광복의 기쁨과 감격을 느낄 수 있는 광복의 빛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시작됐다. 뮤지컬 배우 서범석, 임혜영 등의 선창에 이어 명지대 뮤지컬학과 학생들과 대학연합 무용단이 나서 아리랑 선율에 맞춰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다.

아리랑이 장엄하게 울려퍼지자 서울 시청 광장에 모인 국민들은 너나할 것 없이 아리랑을 따라 불렀다.

2부 ‘영광의 빛’에서는 한국전쟁과 산업화, 민주화 등 광복 70년의 역사를 다채롭게 표현하는 무대가 펼쳐졌다. 전쟁으로 모든 것을 잃고 다시 시작한 대한민국이 발전하는 과정들을 시각적으로 선보였다.

 

이어 가수 양희은과 장재인이 나서 세대간 소통과 화합을 보여주는 무대를 선보였다. 김범수와 씨스타는 각각 나타나, 터치 마이 바디 등 히트곡을 선보이자 전야제 열기는 더욱 뜨겁게 달아올랐다.



가수 인순이가 2부의 클라이막스를 장식하고 있다. 거위의 꿈에 이어 아리랑을 부르고 있다.

70년 위대한 여정, 노래로 소통과 화합

2부의 마지막은 가수 인순이가 장식했다. 거위의 꿈, 피노키오 등을 부른 뒤 시민합창단과 함께 아리랑을 불렀다.

3부 ‘화합의 빛’ 무대는 ‘통일’을 염원하는 뜻을 담았다. 분단의 아픔을 딛고 통일의 미래를 그려보는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선보였다.

가수 이승철은 와글와글 합창단과 함께 통일을 염원하는 ‘그날에’를 합창했다. 국민들은 다같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통일에 대한 염원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70년 역사의 주인공인 국민이 한자리에서 다 같이 즐기고 기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인 만큼 90분 내내 축제 분위기로 달아올랐다.

 

이번 전야제의 주제는 ‘빛마중’으로 역대 광복절 기념행사 가운데 전야제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가 해마다 열어온 광복절 행사의 틀을 탈피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즐기는 장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기존 행사와 차별화됐다.

전야제 총감독인 윤기철 예술감독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광복 70년 역사의 빛과 같은 존재였으며 다가올 미래의 빛이라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연출안을 짰다”고 밝혔다.

 

미래를 향한 국민 도약의 빛 연출

전야제에 참가한 국민들은 행사 전 받은 LED 팔찌를 점등하면서 태극 문양을 만들었다.

이어 밤하늘을 불꽃으로 수놓는 멀티미디어쇼가 펼쳐졌다.



서울 N서울타워에서 뻗어나간 오색빛깔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고 있다. 관객들은 팔찌를 점등하면서 태극 문양의 장관을 연출했다.

7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새롭게 도약하자는 의미로 서울 N서울타워에서 뻗어나간 오색빛깔 불꽃이 밤하늘을 가득 수놓았다.

국민들은 1300발의 오색빛깔 불꽃이 펼쳐진 아름다운 하늘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이번 전야제는 70년의 역사를 이끌어온 우리 국민이 한 자리에 모여 다같이 즐기고 기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 국민이 하나로 어울려 화합하는 시간을 통해 대한민국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