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제]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구매 온라인에서 쉽게 - 판로지원 쇼핑몰 ‘e-store 36.5+’ 새 단장…바로 구매 가능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장민주 기자]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쇼핑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e-store 36.5+(http://www.sepp.or.kr)가 새롭게 단장했다.

 

그동안 사회적기업 상품을 소개했던 ‘e-store 36.5’는 해당 기업에 직접 연락을 해야만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 새단장한 ‘e-store 36.5+’에서는 소비자가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새롭게 단장한 통합플랫폼 쇼핑몰 ‘e-store 36.5+’ (사진=e-store 36.5 홈페이지)


또한 사회적기업 외에도 마을기업, 여성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전체가 입점하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아울러 수요자의 편의를 위해 상품평 기능과 우수 상품목록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번 개편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온라인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되면서 상품개선과 판로확대 기회 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e-store 36.5+의 이용자 수와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홍석 고용노동부 고령사회인력정책관은 “국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제안을 적극 반영해 e-store 36.5+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기반이 되도록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년에는 e-store 36.5+에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추가하고 이용편의 개선과 모바일 페이지 구축은 물론 공공기관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실적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보완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77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