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저축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생활 속 방법을 카드뉴스를 통해 알아보세요.

◇ 수입과 지출 정확하게 파악하기
자신의 고정지출을 정확히 알고 싶다면 가계부를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가계부 쓰기가 습관화되면 돈의 흐름이 보이고 불필요하게 나가고 있는 비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달에 한 번씩 규칙적인 통장정리를 통해 각종 공과금, 적금 등의 자동이체가 잘 되고 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 용도별 통장 만들기
통장은 하나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생활비 통장, 경조사 통장, 모임 회비 통장 등 용도에 따라 종류별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계부 쓰기를 통해 지출이 많은 부분을 파악한 후 그 부분만을 위한 통장을 만들어 미리 저금해둔다면 돈을 지출해야 할 때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 사용하기
신용카드보다는 통장에 있는 일정 금액만 사용해 계획적인 지출이 가능한 체크카드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아예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죠. 그렇다면 다음의 3가지를 기억하세요!

1. 할부는 피하고 일시금으로 결제한다.
2. 리볼빙 결제를 피한다. (*리볼빙 결제: 신용카드 이용대금 중 일부만 갚고 남은 금액을 다음 결제 대상으로 이월하여 갚는 제도)
3. 과소비를 하지 않는다.

◇ 불필요한 지출하지 않기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것인지, 충동구매는 아닌지 꼭 확인하세요. 또한 회식이나 모임 자리 등에서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해 돈을 쓰는 ‘허세 비용’도 자제해야 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8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