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복지일보 한선미 기자]한 주간의 꿀 정책, 카드뉴스로 알아봐요!

1.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1~5.31)
저소득층의 근로와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총 543만 가구 대상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이 시작됐어요. 올해는 단독가구 연령요건 폐지 등으로 대상은 늘어나고, 지급액은 커졌답니다.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하면 감액되기 때문에, 5월 31일까지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 ARS 신청 : 1544-9944 → 장려금 (2번) → 신청 (1번)
◆ 홈택스 신청: 홈택스(www.hometax.go.kr) 로그인 → 신청, 제출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2. 판문점에서의 평화 체험 신청하세요! (5월 1일부터)
판문점선언 1주년을 맞아 평화와 화합의 비무장 평화지대, '판문점 견학'이 재개됐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도보다리, 기념식수 장소 등 4.27 남북정상회담의 주요 현장을 직접 만날 수 있어요. 일반시민은 국가정보원에서, 학생과 교사, 공무원은 남부회담본부에서 신청 가능해요.

국가정보원 바로가기 
남북회담본부 바로가기

3. 국가기술자격증 발급과 확대, ‘정부24’에서 이용하세요!
'정부24'를 통해 취업원서 접수 시 필요한 자격정보에 대한 통합 조회 및 발급과 취득한 자격증의 무료 출력이 가능해졌어요. 더불어 국가기술자격 진위확인 역시 제공범위를 482개 종목에서 530개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최대 10일에서 30분 이내로 대폭 감소됐어요.

◆ 정부24 : www.gov.kr

4. ‘오피넷’에서 안전한 주유소 확인하세요
믿을 수 있는 주유소 찾으려면? 국내 모든 주유소는 거래 내역을 정부에 보고하는데요. 조작이 불가능한 전산보고를 성실히 한 주유소는 가짜 기름을 섞어 팔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의미해요. 오피넷에서 '내 주변 주유소'를 검색한 후 주유소 정보란에서 '전산보고주유소'가 표시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 오피넷 : www.opinet.co.kr

5. 고속도로 휴게소, 편의점에서도 제로페이로 결제하세요!
25개 고속도로 휴게소와 4만 3000개 편의점에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해요. 이를 시작으로 전국 휴게소, KTX역사 및 배달앱, 프랜차이즈 등에 더욱 확대될 계획이에요. 제로페이 결제절차도 대폭 개선해, 스마트폰에 QR(또는 바코드)을 생성해 보여주기만 하면 결제가 가능해져요.

◆ 제로페이 : https://www.zeropay.or.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jj.kr/news/view.php?idx=8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